본문 바로가기
일상

감말랭이와 곶감 챙겨먹기

by 보보홈 2021. 11. 20.
728x90
반응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이들 간식 어찌 챙겨주고 계신가요?

신생아..첫 이유식 시작할때 내아이 입으로 절대 나쁜것은 들어가지 않게 하겠다며..
식재료 하나하나 유기농과 무농약 무항생제..등등 건강한 것으로만 신경쓰며 먹었는데 걷기시작때부터인가 ? 말하기 시작하면서 부터..아니 놀이터에서 사회생활 시작하면서 주고받는 간식들 부터 살짝 건강하지 않은 것들을 먹이기 시작한것 같아요..(아닌가? 아님말고)

여튼 즤 엄마의 유난 떤다는 잔소리를 들어가며 건강한 먹거리를 주려고 노력했지만 이제는 어엿한 초등학생,
매운것과 물컹이는 것빼고
많은 먹거리들을 섭렵한 보보.

또래아이들보다 키가 크지 않아 고민하던중 이제라도 다시 건강한 먹거리로 갈아타보자 싶더라구요.
영양분이 제대로 이뤄지지않아 키카 작은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간식 (마카롱, 케이크, 빵, 달콤한 것들..등등)은 다양한 것을 먹을수 있는 대신
식사는 보보가 먹는 것이 제한적이거든요..고춧가루 들어간 것은 절대 못먹는...시도조차 하지않아요.

이걸로 씨름하면서 감정싸움하고 싶지 않아
(지가 나중에 친구들이랑 떡볶이 안먹고 배길수 있겠어?-이런마음으로 기다리는중.)


간식부터 바꿔보자 싶어 이러저리 궁리하다가
곶감이랑 감말랭이를 생각하게 되었어요.

곶감은 씨도 있고 꽁지도 버려야 해서 감말랭이가 휴대하고 먹기 좋겠다 싶어 구매했어요.
결론은 대성공!

2학녕되어 하교후에 바로 학원으로 직행하는 보보에게
한번 먹을 양을 소포장해서 가방에 넣어주니 학원가는길에 하나씩 입에 넣고 우물거리며 가더라구요.(귀엽♥)


감의 효능


예전에 우리 조상들은 쌀쌀한 바람이 되면 밤에 홍시 하나씩을 감기 예방으로 먹을 정도로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더라구요. 잇님들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살짝 써칭하니



곶감은 감의 감종 영양분이 농축되어 단감이나 홍시보다 영양성분이 4배정도, 비타민은 홍시보다 6배이상 많다고 합니다.

피부미용과 감기 예방 만성 기관지염에도 좋다니..
완전 대박!

또한 홍시의 탄닌 성분이 충부해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하고 술을 빨리 깨게 한다니
연말에 음주 약속이 많으신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감의 오해와 주의점

단감 많이 먹으면 변비 걸린다는 소리 한번쯤 들어 보셨을 텐데요.
특히 떫은 맛이 강한 감을 많이 섭취하시는 것은 피해야한다고해요.(떫어서 먹지도 못하겠지만..)
단감의 탄닌성분이 체내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고ㅏ다하게 섭취할 경우 변비를 초래할수도 있고
철분 흡수도 방해하기 떄문에 빈혈이 심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차가운 성질의 사람은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 배탈, 설사를 유발할수 있고
떫은 감을 공복에 먹으면 탄닌이 위산과 결합하여 위석을 생성해 소화장애를 일으킬수 있어서
이것도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몇가지만 주의 한다면
포도당 수액을 맞는 효과를 볼수 있는




온가족 영양간식으로 추천합니다.


추천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